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프로배구 새 시즌이 돌아올 때마다 찾아오는 V리그 캘린더 파일 일정 공유 시간입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021~2022 V리그 일정을 확정해 27일 발표했습니다.

 

새 시즌 정규리그는 다음달 16일 막을 올려 152일 뒤인 내년 3월 17일에 막을 내리게 됩니다.

 

프로배구 전통에 따라 올해도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맞붙었던 두 팀이 개막전을 치릅니다.

 

대한항공과 우리카드가 이날 오후 2시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남자부 첫 맞대결을 시작합니다.

 

이어 오후 4시에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이 맞붙는 여자부 시즌 첫 경기가 열리게 됩니다.

 

새 시즌부터 여자부 제7 구단 페퍼 저축은행이 참가하면서 여자부 팀도 남자부처럼 라운드당 6경기씩 총 36경기를 치릅니다.

 

또 여자부도 남자부와 마찬가지로 3, 4위간 승점 차이가 3점 이내일 때는 준플레이오프부터 '봄 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지난 시즌까지 여자부는 월요일과 목요일에 경기가 없었지만 새 시즌에는 남자부처럼 월요일만 빼고 매일 경기가 열립니다.

 

흥국생명이 계양체육관을 떠나 삼산월드체육관에 둥지를 틀게 되는 것도 새 시즌 여자부에서 달라지는 점입니다.

 

 

남녀부 2021~2022 시즌 전체 일정은 아래 ics 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2022 KOVO.ics
0.08MB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여자부 일정만 필요한 분이 계실지 모른다고 생각해 별도 ics 파일도 만들었습니다.

 

2021~2022_KOVO_여자부.ics
0.04MB

 

이 ics 파일은 구글 캘린더나 네이버 캘린더 같은 인터넷 캘린더에 대부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은 '구글 캘린더 공유 파일 추가하는 법' 포스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에 작성한 포스트라 지금과 구글 캘린더 디자인이 달라졌지만 적용 방법은 똑같습니다.

 

모쪼록 이런 파일이 필요하셨던 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