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이기긴 했지만, 역시나 만족스럽지 못한 경기였다. 물론 상대 선발 전병두는 불펜에서 선발로 보직을 전환한 후 더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한번뿐이었다. 하지만 1회부터 전병두를 제압하는 데 실패했다.

송지만 볼넷 - 강귀태 희생 번트 ; 이건 선취점을 얻기 위한 가장 전형적인 김재박 감독의 포석이다. 찬스가 3-4번 앞에 걸렸지만 결국 무산됐다. 4번으로 나선 유한준은 이후에도 볼넷 하나를 얻어내긴 했지만 여러모로 아쉬운 모습이었다. 굳이 4번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아마도 부담감 때문에 제 실력을 발휘하기 힘들었으리라고 본다는 얘기다.

2회 선두 타자 정성훈의 솔로포, 괜찮았다. 그리고 곧바로 1,2루 기회를 잡았지만 홍원기가 죽었고, 연이어 병살타. 아웃 카운트 세 개가 허무하게 날아갔다. 흔들리는 상대 투수를 절로 도와준 꼴이 된 공격이었다. 진루타가 문제가 아니라, 아웃 카운트를 소모하는 방식 자체가 문제였다. 이후에도 2루타가 여러개 터지며 기회를 잡았지만 역시나 제대로 된 공격을 펼치지 못했다.

아웃 카운트를 기록하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기록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아웃 카운트를 활용해야 한다.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다. 하지만 2회 이 지점에서 아웃 카운트는 낭비됐다고밖에 표현하기 어렵다. 죽은 홍원기도 홍원기지만 지석훈이 아쉬웠다. 좌완 선발을 상대로 주어진 기회는 확실히 챙겨야 한다. 그러지 않고는 더 많은 기회를 잡기가 어렵다.

결국 신철인-이현승-박준수 라인 가동으로 승리를 지켜내기는 했다. 하지만 9회초 수비는 사실 우리가 잘했다기보다 상대가 못했다. 우리도 못했지만, 상대가 더 못해서 지킨 승리라고 하겠다.


댓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