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iSTAT 오픈!


OPEN istat.co.kr

이 사이트는 김범수(기록정리), 유일상(기록실제작), 선정구(홈페이지관리), 황규인(기록 감수 및 홍보)가 만들어갑니다.

야구팬들의 오랜 원성에도 KBO는 적극적인 기록 공개 의지를 보이지 않습니다. 공식 기록을 구할 수 있는 모 사이트는 일반인이 접근할 수 없어 KBO의 기록은 원천적으로 접근이 폐쇄돼 있습니다.

이런 부당한 처사에 대응하기 위해 이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한층 높아진 여러분 눈높이에 맞는 사이트를 만들어가기 위해 김범수, 유일상, 선정구는 최선을 다할 것을 야구팬 여러분께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하지만 저희 역시 한 생계를 꾸려가야 하는 가장입니다. 기록 업데이트가 다소 지연될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리며, 여러분의 넓은 이해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밖에 사이트 이용에 관한 기본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원칙적으로 자료는 모든 야구팬들께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2. 다만 자료를 다른 곳에 인용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3. 단, 상업적인 목적으로 (기사작성, 기사작성참조, 상업적인 사이트에 기재, 구단의 경기중 사용, 방송, 상업적으로 데이터 활용등) 기록이 필요하신 분은 사전에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단 도용 적발시 법적인 책임을 묻겠습니다.

이 사이트의 운영비용은 자발적 기부로 마련합니다. 사이트를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초기 운영 자금을 마련해 주신 선정구 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판 베이스볼 레퍼런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여러분도 많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kini 註 ────────

야구 기록에 관심이 있으시면, 지금 곧 http://www.istat.co.kr 여기로 오세요



댓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