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스포츠가 공용어입니다.


❝스포츠에서 유일한 것이 승리라면 이기는 그 순간 다시 경합을 벌여야겠다는 욕구는 사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마이클 조던과 로저 클레멘스가 나이 마흔에 계속 경쟁을 벌였던 사실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 '소크라테스 야구장에 가다' 中에서


이치로!(鈴木一朗·40·뉴욕 양키스)는 안타 5개만 더 때리면 일본(1278개)과 미국 메이저리그를 합쳐 통산 4000안타를 기록하게 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안타가 4000개가 넘는 선수는 피트 로즈(4256개)하고 타이 콥(4189개)뿐입니다. 어떤 세이버메트릭스 기록은 그를 폄하하기도 하지만 이치로는 전 세계 야구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초등학교 졸업문집를 읽어봐도 그가 얼마나 비범한 인물이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세 살 때부터 프로야구 선수를 목표로 삼고 연습하는 아이는 사실 비정상이죠. 그러나 그는 해냈습니다. 역시 꿈을 글로 써두는 건 효과가 높은 다짐법입니다.


僕の夢は、一流のプロ野球選手になることです。 そのためには、中学、高校と全国大会に出て、活躍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 活躍できるようになるためには、練習が必要です。 僕は3才の時から練習を始めています。 3才から7才までは半年くらいやっていましたが、3年生の時から今までは、365日中、360日は激しい練習をやっています。

내 꿈은 1류 야구 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그려러면 중학교, 고등학교 때 전국 대회에 나가 활약해야 합니다. 활약하려면 연습이 필요합니다. 저는 세 살 때부터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세 살 때부터 일곱 살 때까지는 1년에 반 정도만 연습을 했지만, 3학년 때부터 지금까지는 1년 365일 중 360일은 아주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だから、1週間中で友達と遊べる時間は、5~6時間です。 そんなに練習をやっているのだから、必ずプロ野球の選手になれると思います。 そして、中学、高校と活躍して、高校を卒業してからプロに入団するつもりです。 そして、その球団は、中日ドラゴンズか西武ライオンズです。ドラフト入団で、契約金は1億円以上が目標です。僕が自信のあるのは、投手か打撃です。

그래서 1주일에 친구들하고 놀 수 있는 시간은 5~6시간밖에 안 됩니다. 그렇게 연습을 하고 있으니까 반드시 프로야구 선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학교와 고교 때 활약을 하고 졸업한 뒤 곧바로 프로에 입단할 생각입니다. 입단하고 싶은 구단은 주니치 드래곤즈나 세이브 라이온즈입니다. 입단 때 계약금은 1억엔 이상을 받고 싶습니다. 저는 투수나 타격 모두 자신이 있습니다.

去年の夏、僕たちは全国大会に行きました。 そして、ほとんどの投手を見てきましたが、自分が大会NO1選手と確信でき、打撃では、県大会4試合のうち、ホームラン3本を打ちました。 そして、全体を通した打率は5割8分3厘でした。このように、自分でも納得のいく成績でした。 そして、僕たちは、1年間負け知らずで野球ができました。 だから、この調子でこれからも頑張ります。 

지난 여름 우리 팀이 나갔던 전국대회에서 저는 자신이 넘버 원 투수라고 확신할 수 있었고, 타격으로 말할 것 같으면 현 대회 4게임에서 홈런 3개를 쳤습니다. 타율은 0.580이었습니다. 스스로도 만족한 성적이었습니다. 그 결과 우리들은 지난 1년간 패배를 모르는 야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そして、僕が一流の選手なって試合に出られるようになったら、 お世話になった人に招待券を配って、応援してもらうのも夢の一つです。

마지막으로 제가 1류 선수가 돼 시험에 나간다면 도움을 받은 이들에게 초대권도 나눠주고, 응원도 받는 것 역시 제가 이루고 싶은 꿈입니다.

とにかく、一番大きな夢は、プロ野球の選手になることです

그렇지만 일단 제일 큰 꿈은 프로야구 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愛知縣 西春日井郡 とよなり 小學校 六年二組

아이치 현 니시카스가이 군 토요나리초등학교 6학년 2반

鈴木一朗

스즈키 이치로




댓글,

더 보기